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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UV 노트

Art Tool/Blender

by 오발탄LAB 2021. 7. 24.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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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사각형으로 펴기 lightmap 활용]

 Mark Seam 

엣지 선택 후:

Ctrl + E > Mark Seam

마우스 우클릭 > Mark Seam

U > Mark Seam

 

 Sync UV Select  with View port and UV Editor 

 

 

 UV Check 

"+ New" 아이콘 선택

Generated Type 에서 UV Grid 선택 > OK

Material tap에서 새로운 material 생성

 

우측 상단에서 Material Preview 선택 

Z 누른 후 Material Preview

 

 Symmetry 

오브젝트가 대칭일 경우 반대편의 Seam을 Mirror하기

Shift G > Seam

혹은

Select > Select Similar > Seam

 

Shift + Ctrl + M

혹은

Select > Mirror Selection

누르면 반대편도 선택된다.

 

그후 마우스 우클릭 혹은 Ctrl +E > Mark Seam 선택

 

 Hard Surface 

Hard Surface 모델 엣지 한번에 선택하기

Select > Select Sharp Edges(각도 조절 가능) > 마우스 우클릭 > Mark S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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