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엣지 선택 후:
Ctrl + E > Mark Seam
마우스 우클릭 > Mark Seam
U > Mark Seam


"+ New" 아이콘 선택

Generated Type 에서 UV Grid 선택 > OK

Material tap에서 새로운 material 생성





우측 상단에서 Material Preview 선택

Z 누른 후 Material Preview

오브젝트가 대칭일 경우 반대편의 Seam을 Mirror하기

Shift G > Seam
혹은
Select > Select Similar > Seam

Shift + Ctrl + M
혹은
Select > Mirror Selection
누르면 반대편도 선택된다.
그후 마우스 우클릭 혹은 Ctrl +E > Mark Seam 선택
Hard Surface 모델 엣지 한번에 선택하기

Select > Select Sharp Edges(각도 조절 가능) > 마우스 우클릭 > Mark Seam
| 블렌더 렌더링 노트 (0) | 2022.10.21 |
|---|---|
| 블렌더 vertex color 노트 (0) | 2022.06.01 |
| 블렌더 Retopology 노트 (0) | 2021.11.28 |
| 블렌더 UV채널 추가하기 (0) | 2021.07.12 |
| 블렌더 Modeling 모델링 기본 단축키 노트 (0) | 2021.05.0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