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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렌더링 노트

Art Tool/Blender

by 오발탄LAB 2022. 10. 21.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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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ner View로 전환하기 (view port) 

Z > Rendered 

렌더링이 실시간으로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Render Engine: 

   - Cycle : 계산량이 많고 더 현실적인 렌더링 방식

   - Eevee : realtime에 가까운 렌더링 방식

Device :

   - GPU 와 CPU 선택가능 (GPU가 더 빠르다)

   - Device항목이 회색으로 변했을 경우 Preferences 에서 GPU 랜더 방식 선택 필요

   - GPU에 대한 상세 설정은 Edit > Preferences > System 에서 선택 가능하며 

     OptiX가 CUDA 보다 보편적으로 빠르다.

 

 랜더링 상황 

뷰포트 좌측상단 

Sample 이 얼마나 진행됐는 지 보여준다.

 

 카메라 

카메라 아이콘 클릭시 카메라 시점으로 전환

 

 카메라 시점 유지하면서 카메라 움직이기 

Camera 선택 > G > 마우스 이동 : 이동

마우스 휠 클릭 : 줌

Camera 선택 > R > 마우스 휠 클릭 : 회전

 

Or

View > Camera to View

NumPad 0 (카메라 시점 선택) > Ctrl+F > WASD / Q E 로 움직이고 회전 가능 

 현재 뷰포트 시점을 카메라 시점으로 변환 (Camera Snap) 

Ctrl + Alt + NumPad 0

 

 렌더링 카메라 설정 

Scene Properties > Camera

 

 최종 Rendering 

Render (상단 메뉴) > Render Image

혹은 F12

 

 Hide 

+ 랜더링에 원하지 않는 오브젝트가 나올경우 눈 아이콘과 카메라 아이콘 두개다 꺼야한다.

+ 눈 아이콘(Hide in view port) 뷰포트에서 안보이게 하는 것을 의미하고 카메라 아이콘(Disable in renders)의 경우 렌더링 화면에서 보일지 여부를 결정한다.

 해상도 및 이미지 포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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