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 Rendered
렌더링이 실시간으로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Render Engine:
- Cycle : 계산량이 많고 더 현실적인 렌더링 방식
- Eevee : realtime에 가까운 렌더링 방식
Device :
- GPU 와 CPU 선택가능 (GPU가 더 빠르다)
- Device항목이 회색으로 변했을 경우 Preferences 에서 GPU 랜더 방식 선택 필요
- GPU에 대한 상세 설정은 Edit > Preferences > System 에서 선택 가능하며
OptiX가 CUDA 보다 보편적으로 빠르다.
뷰포트 좌측상단
Sample 이 얼마나 진행됐는 지 보여준다.
카메라 아이콘 클릭시 카메라 시점으로 전환
Camera 선택 > G > 마우스 이동 : 이동
마우스 휠 클릭 : 줌
Camera 선택 > R > 마우스 휠 클릭 : 회전
Or
View > Camera to View
NumPad 0 (카메라 시점 선택) > Ctrl+F > WASD / Q E 로 움직이고 회전 가능
Ctrl + Alt + NumPad 0
Scene Properties > Camera
Render (상단 메뉴) > Render Image
혹은 F12
+ 랜더링에 원하지 않는 오브젝트가 나올경우 눈 아이콘과 카메라 아이콘 두개다 꺼야한다.
+ 눈 아이콘(Hide in view port) 뷰포트에서 안보이게 하는 것을 의미하고 카메라 아이콘(Disable in renders)의 경우 렌더링 화면에서 보일지 여부를 결정한다.
블렌더 Material Override 메테리얼 전체 변환 노트 (0) | 2022.10.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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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Unit(단위) 변경 노트 (0) | 2022.10.22 |
블렌더 vertex color 노트 (0) | 2022.06.01 |
블렌더 Retopology 노트 (0) | 2021.11.28 |
블렌더 UV 노트 (0) | 2021.07.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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