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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scene 불러오기 노트

Unity/C# note

by 오발탄LAB 2020. 8. 15.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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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똑같은 Scene 불러오기 (Restart 기능) 

public void Restart(){
	//Application.LoadLevel(Application.loadedLevel);
    // or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path);
}

 Scene 종료 (Quit) 

Application.Quit();

※ 유니티 에디터 내에서는 작동 안함. Debug.Log로 확인필요.

 Index 이용해서 Scene 불러오기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SceneManagerScript : MonoBehaviour
    
    public void MainMenu() {
        SceneManager.LoadScene(0);
    }

※ Build Settings에 Scene이 없다면 해당 Scene에 들어간후 Add Open Scenes 선택.

 String으로 Scene 불러오기 

SceneManager.LoadScene("SceneName");

 

public void LoadScene(string name){
	SceneManager.LoadScene(name);
}

※ 이 경우에 Inspector에서 scene 이름을 입력해야한다.

 Next Scene 불러오기 

public void LoadNextScene(){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 + 1);
    }

※ Build Settings에 설정되어 있는 scene순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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