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적 디버깅으로써 Scene뷰에서만 보인다.
void OnDrawGizmos() {
// 실시간으로 항상 보임
}
void OnDrawGizmosSelected() {
// 오브젝트가 선택됐을 때만 보임
}
+ Gizmos.DrawCube
void OnDrawGizmosSelected()
{
Gizmos.color = Color.red;
Gizmos.DrawCube(transform.position, new Vector3(3,2,1));
// (기즈모 위치, 기즈모 xyz 사이즈)
}
+ Gizmos.DrawLine
void OnDrawGizmos()
{
if (tr == null) return; //null error 방지
Gizmos.color = Color.blue;
Gizmos.DrawLine(tr.position, target.position);
}
+ Gizmos.DrawRay
Line과 다르게 방향(direction 값)을 입력
using UnityEditor; //필수
+ Handles.DrawAAPolyLine();
void OnDrawGizmos(){
Handles.color = Color.white;
Handles.DrawAAPolyLine(EditorGUIUtility.whiteTexture, 5, headPos, hitPos); //5px 넓이
}
+ Handles.Label ();
- string debuging
using UnityEditor; //추가
void OnDrawGizmos(){
GUIStyle style = new GUIStyle();
style.normal.textColor = Color.cyan;
Handles.Label(tr.position, "Dot: " + dot.ToString("0.000"),sty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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