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int[] num1 = { 0, 1, 2, 3 };
public int[] num2;
void Start()
{
num2 = new int[num1.Length]; // num2 = new int[4]와 동일
// 사이즈가 정해지는 것이고 내용은 기본인 0으로 동일.
// 내용 추가:
num2[0] = 4;
num2[1] = 5;
}
public GameObject[] objects;
void Start()
{
objects = new GameObject[5];
objects[0] = Camera.main.gameObject;
objects[3] = GameObject.Find("Cube");
}
+ inspector에서 사이즈 조절해도 무관
public Rigidbody [] cubes;
void Start()
{
cubes = GetComponentsInChildren<Rigidbody>();
foreach(Rigidbody cube in cubes)
{
cube.useGravity = false;
}
}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my_string, int s, int e) {
string answer = "";
char[] c = my_string.ToCharArray();
Array.Reverse(c, s, e-s+1);
answer = new string(c);
return answer;
}
}
s부터 index e까지 뒤집은 문자열 반환하기. e-s+1은 s 로부터 count이기 때문.
Array.Reverse(array, startIndex, count);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_list) {
return Array.FindIndex(num_list, f => f < 0);
}
}
num_list가 음수의 원소를 가질 때 index를 반환한다. 첫 index를 반환한다.
Array.IndexOf 와는 다르게 델리게이트를 사용하여 조건을 지정할 수 있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arr)
{
int start = Array.IndexOf(arr, 2);
if(start == -1) return new int[1]{ -1 };
int end = Array.LastIndexOf(arr, 2);
int[] answer = new int[end - start + 1];
Array.Copy(arr, start, answer, 0, answer.Length);
return answer;
}
}
Array.IndexOf() 에서는 arr 에서 2값을 가진 원소의 첫 index를 반환
Array.LastIndexOf()에서는 arr 에서 2값을 가진 원소의 마지막 index를 반환한다.
성능을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Dictionary 사용. string을 찾아야 할때.
특정 범위를 array에서부터 다른 array로 복사하기.
Array.Copy(array, startIndex, newArray, 0, length);
newArray[0] 행렬부터 length 길이만큼 array[startIndex] 로부터 복사해 온다.
int[] arr = { 1, 2, 3, 4, 5, 6, 7 }; // 주어진 배열
int startIndex = 2; // 추출을 시작할 시작 인덱스
int length = 3; // 추출할 길이
int[] extractedArray = new int[length]; // 추출된 배열을 저장할 배열 생성
Array.Copy(arr, startIndex, extractedArray, 0, length); // 배열 슬라이싱
System.Linq의 Skip 참고
유니티 String.Format 노트 (0) | 2021.06.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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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While 노트 (0) | 2021.05.22 |
유니티 #region 으로 코드 정리하기 노트 (0) | 2021.03.31 |
유니티 Raycast 노트 (0) | 2021.03.05 |
유니티 연산자 ? : ternary operator 사용법 노트 (0) | 2021.03.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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