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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Gizmos 기즈모 노트

Unity/C# note

by 오발탄LAB 2021. 6. 30. 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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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izmos 

시각적 디버깅으로써 Scene뷰에서만 보인다. 

 

 함수 

    void OnDrawGizmos() {
        // 실시간으로 항상 보임
    }

    void OnDrawGizmosSelected() {
        // 오브젝트가 선택됐을 때만 보임
    }

 Static Methods 

+ Gizmos.DrawCube

void OnDrawGizmosSelected()
{
	Gizmos.color = Color.red;
	Gizmos.DrawCube(transform.position, new Vector3(3,2,1));
    // (기즈모 위치, 기즈모 xyz 사이즈)
}

+ Gizmos.DrawLine

void OnDrawGizmos()
       {
            if (tr == null) return; //null error 방지
            Gizmos.color = Color.blue;
            Gizmos.DrawLine(tr.position, target.position);
        }

+ Gizmos.DrawRay

Line과 다르게 방향(direction 값)을 입력

 

 Handles 

using UnityEditor; //필수

 

+ Handles.DrawAAPolyLine();

void OnDrawGizmos(){
Handles.color = Color.white;
   Handles.DrawAAPolyLine(EditorGUIUtility.whiteTexture, 5, headPos, hitPos); //5px 넓이
}

+ Handles.Label ();

  - string debuging

using UnityEditor; //추가

void OnDrawGizmos(){
	GUIStyle style = new GUIStyle();

	style.normal.textColor = Color.cyan;
	Handles.Label(tr.position, "Dot: " + dot.ToString("0.000"),sty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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