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f.Abs(float num) 절대값
Mathf.Cell(float num) 올림
Mathf.Floor(float num) 버림
Mathf.Round(float num) 반올림
함수 뒤에 ToInt를 붙여주면 반환 값이 int가 됨
Mathf.Clamp(float num, float min, float max)
Mathf.Clamp01(float num)
Clamp는 num 값을 min, max 범위에 맞추어 재조정해줌. min보다 작으면 min값을 max값 보다 크면
max값을 반환함
Mathf.Clamp01은 num 값을 강제로 0 에서 1 범위의 값으로 집어넣는 데에 사용한다.
Matfh.Clamp01(value)는 Mathf.Clamp(value, 0.0f, 1.0f)와 같다.
체력 범위를 설정할 때 사용가능
Public class MathfTest{
private float myNum;
public float Num{
get{
return myNum
}
set{
myNum = Mathf.Clamp(value,0,Matfh.Infinity)
}
}
}
float a = 0;
float b = 50;
float t = 0.5f;
// t 값은 0 - 1 범위에 속해야한다.
Mathf.Lerp(a, b, t) = value;
result = Mathf.Lerp(0, 50, 0.5f)
// result = 25
Mathf.InverseLerp(a, b, value) = t
//t 는 0 - 1 사이 값으로 반환
result = Mathf.InverseLerp(10, 20, 35);
//result = 1;
Mathf.Max(a, b);
// a 가 b 보다 항상 같거나 크도록 변환
// a가 b값보다 작을 경우 b값이 결과
Mathf.Max(currentHealth - damage, 0);
+ 제곱
Mathf.Pow(8f, 4f);
//= 8^4 == 4096
Mathf.Pow(3f,2f);
//= 3^2 == 9
+ 부호를 반환하는 함수
+ 0이거나 양수일 경우 1, 음수일 경우 -1을 반환한다.
Debug.Log(Mathf.Sign(-55));
//output: -1
Debug.Log(Mathf.Sign(0));
//output: 1
Debug.Log(Mathf.Sign(35));
//output: 1
int num = System.Math.Sign(Vector.Dot(dir, transform.forward));
유니티 LayerMask 노트 (0) | 2020.10.24 |
---|---|
유니티 Loading 노트 (0) | 2020.10.15 |
유니티 Switch 노트 (0) | 2020.09.26 |
유니티 UI Text 표시 , ToString() 노트 (0) | 2020.09.25 |
유니티 Random.Range() 노트 (0) | 2020.09.24 |
댓글 영역